베트남 코로나 사망자 하루 +737명 발생


인도차이나 반도에 코로나 델타 변아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베트남, 태국, 미얀마에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인도차이나 반도에 상륙하기 전만해도 인도차아니 반도에 위치한 라오스,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5개국은 코로나  방역상태가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는 국가였습니다. 

 

하지만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일순간에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들의 코로나 사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8월 23일 베트남에서는 코로나 사망자가 급격히 증가해 +737명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베트남 주변국가 코로나 확진자 발생 현황

2021. 08.23 

인도차이나 반도 주변국가의 코로나 확진자 상황을 보면 베트남, 미얀마, 태국 3개 국가에서 사망자가 나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행금지가 내려진 호치민시(08.22)


언론 보도에 의하면 
베트남 코로나 사망자는 지난 주말 일일 737명에 달했으며 이에 베트남 당국은 최대 도시 호치민에 외출금지령을 발동했고, 이날(22일)부터 9월 15일까지 생필품과 의약품 구매를 제외한 시민들의 이동을 전면금지다고 합니다.

 

또다른 언론사 뉴스를 보면 베트남 코로나 사태가 심각하게 변하면서 시민들의 생필품 사재기를 하고 있어 마트에 긴줄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에서 생활하시는 한인 교민 분들이 무탈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베트남 호치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