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라오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 도 라오스에 자주 오시는 편이고 많은 분들이 궁굼한 점을 물어봅니다.  

여행 준비하기 를 검색해보면 천편일률적으로 여권,상비약, 모자 그런 글들이 올라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서 주민등록증 가지고 공항에 가시는 분은 않계실것 이고, 모자, 상비약야 초등학생도 야영 가면 챙기는 물건입니다.

그런 이야기는 접고 상식적으로 알고 오면 조금은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라오스 까지 몇 시간 걸리냐? 입니다.

제발 이런 질문은 않했으면 좋겠습니다 . 비행기표를 구매하시면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비행기가 이륙하면 운항시간은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단지 라오스행 비행기는 연착이잦습니다.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늦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특이점 하나는 같은 거리인데 갈때보 다 올때는 1시간 비행기가 빨리 옵니다.

즉 인천에서 비엔티안 까지는 약 6시간이 소요된다면 비엔티안에서 인천으로 올때는 5시간이 소요됩니다. 기류영향 이라고 하는데 그게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 라오스 가면 뭐가 맛있냐 입니다.

제가 친구들의 식성을 몰라서 맛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정말 라오스에는 딱 부러지게 멀먹으면 맛있다 하고 

추천할만한 음식이 없는 것 갔습니다. 

티비에 나오듯이 라오스 인민들이 먹는 볶음밥과 국수가 그냥 먹을 만합니다.

참고로 저는 1년동안 국수를 3번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국수를 싫어합니다.

그리고 라오스 사람들은 미원과 설탕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국물있는 음식에는 미원이 많이 들어있어 

저는 볶음밥을 먹을때도 국물은 먹지 않습니다.

또 고수라는 야채가 들어가는 음식이 많아서 좋아하는 분은 맛있다 하고 싫어하는 분은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그리 추천할만함 음식은 없습니다.

단지 라오스에 오신분들이 맛있다고 하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돼지고기와 닭고기 입니다. 소고기는 질겨서 우리 입에는 맞지않 아 먹지 않습니다.

따라서 볶음밥도 돼지고기 볶음밥 이나 닭고기 볶음밥을 시키면 그냥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 이 나라에는 반찬 문화가 없기에 볶음밥에 오이 3조각  나옵니다.,

않 주는 곳도 있으니 저처럼  국물을 않 드시는 분은 물과 밥으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라오스 식당은 한국처럼 물을 서비스 하지 않습니다. 

물은 어느 곳을 가든 돈을 주고 사마셔야 합니다. 한국 교민이 하는 식당은 예외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중 그럼 뭘 먹으란 거야,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한국식당에 가서 김치찌개와 라면을 드십니다.

삼겹살도 많이 드시는데 가격은 한국과 동일하다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식도락 여행으로는 라오스가 적합하지 않습니다.결국 라오스에 와서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삼겹살을 드시고 

즐거운 여행을 마치게 됩니다. 



3. 라오스에 호텔 좋은곳이 어디냐? 싸고 좋은방 없냐? 입니다.

 한국에도 싸고 좋은 호텔은 없읍니다. 호텔방은 비쌀수록 좋습니다.

 라오스에 오시는 여행객들의 1박 객단가는 30-50달러 짜리 방을 선호합니다.

 대략 우리나라 지방의 좋은 모텔 방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성급 호텔도 많으니 하루 200달러를 주시면 좋은 호텔에서 

 주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체인망으로 운영중인 아이비스 호텔은 약 100달러 정도  합니다.

  그리고  라오스에는 게스트하우스라는 간판을 단 숙박시설이 많습니다. 

  한국처럼 여행자들 주 고객으로 하는 곳이 아니라, 우리나라 여관 이라 보시면 됩니다.

 대실도 가능 하구요 아주 저렴합니다,   

 4. 나 가지고 있는 돈이 달러 뿐인데 이거 쓸 수 있나? 입니다.

   네. 라오스는 자국화폐인 낍, 태국돈 바트, 달러가 통용되며 가끔 영수증에 유로화도 

받는다고 찍혀 나오는 곳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나라 경제 수준이 높지 않아 작은 가계에 갔을때 

100달러 짜리를 주면  거스름돈이 없는 곳이 많습니다. 소액달러도 준비하는 센스를 발휘 하십시요  

그리고 카드 사용은 불가능하다 생각하시고 라오스에 오시기 바랍니다.

백화점과 호텔 등 일부 사용 가능하지만 에러가 자주 나서 가끔 곤란을 격기도합니다.  

그래도 비자나 마스터 마크가 찍힌 카드는 하나 가지고 오십시요. 비상시 이곳 ATM 기에서  

통장의 한화를 이 나라 돈으로 24시간 인출이 가능합니다.  

  >>다음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