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오스 자유여행에서 카메라를 들고 

라오스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찿아보자.  

라오스 여행 갈건데 어디가 좋을까? 하고 물으면 

라오스가 좋아 라고 대답을 한다.

사실 나는 라오스에 와서 비엔티엔 이외의 지역으로 라오스 자유여행을 계획해서 해본적이 없다.

라오스비엔티엔 거리를 걷다가 오래된 낡은 모델의 자동차가 눈에 들어왔다.

아직 라오스에 생활이 안정적이지 못하기도 하고

라오스비엔티엔만 하더라도 못가본곳이 많기 때문이다.

라오스여행을 오시는 분들 대부분은 관광사의 라오스 패키지여행 상품을 

이용해서 많이 오신다.

라오스 패키지여행 코스 대부분은 라오스공항을 통해 비엔티엔으로 입국해

방비엥과 루앙프라방을 순회하는 투어가 대부분이다,

비엔티엔 거리를 누비다 보면 잠시 시간을 멈추고 라오스 자유여행의 최고의 맛 힐링타임을 갖을 수 있다,

라오스 에서 생활하며 사진 찍기를 좋아하지만

라오스여행 사진을 찍기보다는 라오스가 빠르게 개발되어 

지금 사라지고 있는 것들을 주로 찍기 때문에 아직 방비엥, 루앙프라방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여력이 없다. 

라오스 날씨는 라오스 자유여행의 복병이지만 라오스의 멋진 하늘은 라오스여행 에서 맛볼수있는 즐거움이다. 

라오스 경제는 정말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세계경제가 그리 좋지않은 상황에서 라오스는 

몇년째 두자리 수의  경제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한국의 까페 주인들이 라오스 여행을 와서 이 차를 보았으면 무슨 생각을 했을까? 

라오스 여행을 계획중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나에게 하는 질문은

"다음달 라오스 갈건데 어디가 좋으냐? 이다.

그럼 나는 되묻곤 한다.

라오스  자유여행 오는거냐? 관광사의 라오스 패키지여행 오는거냐?

대답이 걸작이다.

라오스 자유여행은 말도 않 통하고 머리가 복잡해서

한국 관광사의 라오스 패키지여행을 온단다,

참으로 우매한 질문이다,

라오스 비엔티엔 - 방비엥 -루앙프라방이 좋아서 라오스 패키지 여행을 

선택하고서는 나에게 어디가 좋으냐 물으면 ,,,

정말 이럴땐 친구들이지만 한번 걷어 차주고 싶다,

내가 만약 라오스에서 까페를 개업하면 라오스여행 자들을 위해 인테리어용으로 갖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사실 그들이 던진 질문이 어떤 질문인줄 안다,

라오스 여행을 오는 남자들은  거의 대부분이 라오스 밤문화에 관심을 갖는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나는 수년전 술과 담을 쌓아서 

라오스 밤문화를 접해본적이 없다,

그리고 라오스 밤문화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라오스 비엔티엔 거리의 오래된 차에서 미국 배우 제임스 딘이 생각나는건 왜 일까?

라오스 여행을 하거나 라오스에서 생활하다보면

무더운 라오스 날씨 덕분에 조금은 힘이들지만

라오스는 여행자들에게 잠시 모든것을 내려 놓고 

멍때리는 시간을 갖게 해준다.

빛바랜 오래된 자동차처럼 지금 라오스는  생활하기 좋은 조건은 아니다. 하지만 희망은 있다.

라오스 자유여행을 오시든 조금 귀찮고 자유여행의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라오스 패키지여행을 오시든 

라오스 여행은  당신에게 소중한 한가지 선물은 안겨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