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오스 여행 준비하기 좋은 카페와 사이트 

코로나 사태로 2020년 4월부터 중단되었던 라오스 여행이 2022년 12월 26일부터 전면 재개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인의 경우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무비자 입국과 30일간 체류가 가능합니다.

 

30일 이상 체류하게 될 경우 도착비자 발급이나 인접국가를 다녀오는 비자런(비자클리어)을 통해 체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라오스 항공편 운항이 정상화되지 않아 코로나 사태 이전에 비해 항공편 이용이 불편한 상황입니다.(라오항공과 제주항공 2개 항공사만 운항 중-"인천공항" 출발)  

 

라오스-여행-카약-즐기기
라오스 방비엥 카약

라오스 여행 기본 정보 

라오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라오스 날씨가 건기인 11월~2월입니다. 3월~5월은 가장 무더운 여름이고 6월~10월(우기)은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건기에 비해 여행 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동남아 국가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라오스 또한 우기에는 모기에 의해 발생하는  뎅기열 감염자가 증가하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라오스의 물은 수질이 좋지 않으므로 반드시 생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과 라오스의 시차는 2시간( 한국 오전 8시 > 라오스 6시)이고, 비행 시간은 약 5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불교 국가이므로 사원 같은 곳을 방문할 때는 반바지와 민소매 옷은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는 2018년 4월 개설된 라오스 여행, 사업, 생활 정보 카페입니다.  2023년 6월 기준 회원수는 약 17,000명 정도 되는 대형 카페는 아니지만 회원들의 활동이 활발한 라오스 관련 최고의 커뮤니티 카페입니다.

 

현지에서 생활하고 계시는 교민과 장기 체류중인 분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라오스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 시 위급 상황이나 돌발사태 발생 시 비상 연락망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여행사가 운영하는 카페는 아니지만 현지 교민 여행사 관계자분들이 활동을  하면서  유익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교통편, 숙소, 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오스-한인-교민-카페-안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라오스 마을 -반라오

"라오스 마을 -반라오"는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에서 제공하는 라오스 여행 정보 웹사이트입니다.

 

한국인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은 물론 라오스 남부, 북부 여행 정보와 여행 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라오스 교민 카페와 라오스 마을-반라오를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라오스 여행 준비에 많은 도움이 돨 것 같습니다.   

 

 

 

라오스 여행 준비하기 

라오스 여행 준비를 하면서 체크해야 할 사항을 정리해 봤습니다. 

 

  • 여행 일정을 세우기

라오스 여행 준비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여행 일정과 시기 그리고 코스입니다. 3박 5일, 4박 6일 정도의 일정으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으시데요. 개인적으로 최소 4박 6일 정도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시기는 라오스 날씨가 외부활동 하기 가장 좋은 11월~2월을 추천드리고요.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스는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3개 도시입니다.

 

  • 여권과 비자를 준비하기

라오스는 한국인의 경우 무비자 입국과 30일 체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30일 이내 여행자의 경우 따로 비자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유효 기간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 

 

▼라오스 입국신고서 작성법과 도착비자 받는법

 

라오스 입국신고서 작성법과 도착비자 받는법

라오스 입국신고서 작성법과 도착비자 받기 라오스 여행 시 꼭 필요한 것이 비자 입니다 하지만 라오스와 한국은 비자협정 체결에 따라 단기로 라오스 여행을 오시는 분은 15일간 비자 없이 라

laokorea.tistory.com

 

  • 여행 경비 계산하기

여행 경비는 항공권, 숙소(호텔) 비용을 우선 체크하시고 추가로 식비, 교통비, 여가비 등을 추가 산정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오스 물가가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항공권과 호텔 비용을 제외하면 여행 경비는 크게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 항공권을 예매하기

항공권은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라오스 여행 성수기인 11월~2월은 항공권 가격이 비싸므로 미리 예매하면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2023.6월 기준)은 라오항공과 제주항공 2개 항공사만 운항을 하고 있지만 라오스 항공편 운항이 정상화되면 진에어, 티웨이, 에어부산(김해공항)  3개 항공사도 라오스 직항 항공편을 운항합니다. 

 

  • 숙소를 예약하기

 라오스에는 가격이 다양한 호텔(숙소)이 있으므로 자신의 예산과 취향에 맞는 숙소를 예약하면 됩니다. 아고다 같은 온라인 여행사를 이용해도 좋고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에 오셔서 가성비 좋은 호텔을 추천받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기

라오스 코로나 상황은 청정국가라 불러도 될 정도로 양호한 편이지만 우기에는 뎅기열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방비엥 같은 경우 액티비티를 즐기면서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는데요. 이점 참고하셔서 적당한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환전을 하기

라오스 화폐(깁)는 한국에서 환전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단 달러로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라오스에서 현지 화폐로 환전 시 100/ 50달러 고액 화폐가 수수료가 적어 유리하기 때문에 일부러 소액 달러는 환전하지 마세요.

 

그리고 달러에 낙서나 오염이 있을 경우 환전이 불가능하므로 한국에서 달러 환전 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라오스 환율, 환전 정책 여행 전 알고 가야..

 

라오스 환율, 환전 정책 여행 전 알고 가야..

라오스 환율, 환전 정책 여행 전 알고 가야.. 2020년 4월 코로나 사태로 중단되었던 라오스 여행이 2022년 12월 코로나 관련 입국 규제가 해제되면서 전면 허용되었습니다. 라오스 여행이 재개되면

laokorea.tistory.com

  • 필수 준비물 챙기기

우기(6월~10월)에는 모기기피제 꼭 챙기시고요. 건기(11월~2월) 라오스 겨울에 해당하므로 아침, 저녁에는 생각보다 춥습니다. 긴팔 여벌옷 챙겨 오세요.

 

  • 출. 입국하기

라오스 입국 신고서는 기내에서 나누어 주기 때문에 그때 작성하면 됩니다. 종종 편도 항공권만으로 입국이 가능하냐고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라오스는 편도 항공권만 있어도 입국이 가능합니다. 

 

또한 불법 무기 등 반입이 불가능한 물건만 없으면 라오스 입국 심사는 어렵지 않게 마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