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오스 여행 사기 당하지 않는 법

코로나  사태로 중단되었던 라오스 여행이 지난 2022년 12월 완전 정상화 되었습니다. 한국인 여행자의 경우 유효기간 6개월 이상인 여권만 있으면 무비자 입국은 물론 30일간 체류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또한 라오스 입국 시 공항이나 육상 검문소에서 도착비자를 받거나 인접국가인 태국, 베트남 등을 다녀오는 비자런을 통해 체류기간 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간 체류도 가능합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라오스 여행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라오스를 찾는 한국인 여행자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인 여행자들이 증가하면서 라오스 여행 상품 판매 관련 사기가 온라인상에서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주라오스 대사관 온라인 여행 사기 주의보  

주라오스 대사관 여행 사기 피해 주의 경고

지난 8월 28일 주라오스 대사관에서는 공지를 통해  아래와 같이 공지했습니다.

 

최근  "블로그, 페이스북, 밴드, 인스타그램, 텔레그램, 카카오스토리"등에 게시된 광고를 통해 라오스 관광, 골프여행 등의 여행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이 상품대금 일부 또는 전체를 입금 후 라오스 여행 상품 판매자가 잠적해서 피해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별 라오스 여행 상품을 이용하여 라오스를 방문하고자 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위와 같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라오스 여행 사기 특징    

온라인 라오스 여행 사기의 특징을 보면 가장 두드러진 것 중 하나가 블로그에 라오스 여자들의 야릇한 사진을 올려놓고 황제투어, 밤 문화 등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제가 운영 중인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에 라오스 여행 사기 경험담을 올려놓은 분들이 피해를 당한  사기꾼 블로그를 보면 라오스 여성 사진으로 도배가 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사기꾼들의 경우 여행업 등록 등 최소한의 요건도 갖추지 않고 프리랜서로 여행 상품을 팔면서 사기행각을 벌이고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기꾼은 한국에 체류하면서 자신이 마치 라오스에 있는 것처럼 블로그나 홈페이지(임시)를 통해 라오스 여행 상품을 소개. 판매한 후 잠적해 버렸습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신뢰성이 조금이라도 의심되는 업체(개인)와 은 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라오스 여행 준비 도움받기 

라오스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라오스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온라인 카페인 것 같습니다. 라오스 관련 온라인 카페도 2-3개 활성화되어 있는데요.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는 2018년 4월 개설된 라오스 여행, 사업, 생활정보 카페로 현재 약 18,000명의 회원이 있는 라오스 관련 최고의 정보 카페입니다.

 

▼ 라오스 기차표 예약 할인 받기 

 

라오스 기차표 교민카페회원 할인 받고 예약하는 방법

[블루투어 라오스 기차티켓 QR 예약 대행 서비스] 안녕하세요!! 블루투어에서 라오스 기차표 QR코드 예약을 해드립니다 블루투어 카카오 상담채널로 문의 후 예약 여권을...

cafe.naver.com

라오항공 한국 사무소 등  신뢰성 있는 여행 관련 업체도 입점해 있고 라오스 현지 교민 분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어  라오스 여행 시 위급 상황이나 돌발 사태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에서는 여행자들을 위한 라오스 여행 온라인 가이드 "라오스마을 ㅣ반라오" 웹사이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해 보세요.     

 

 

 

▼라오스 여행 무비자 입국 30일 체류가 "15일"로 줄었다고?

 

라오스 여행 무비자 입국 30일 체류가 "15일"로 줄었다고?

라오스 여행 무비자 입국 30일 체류가 15일로 줄었다고? 라오스 여행 무비자 입국 체류 기간에 대한 루머가 돌고 있어 사실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2020년 4월부터 강화(금지)되었던 라오스 입국 규

laokorea.tistory.com

 

▼라오스 여행 준비 편하게 하는 2가지 방법

 

라오스 여행 준비 편하게 하는 2가지 방법

라오스 여행 재개 2022년 5월 9일 라오스 입국 규제가 완화되어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나 출국 48시간 전 받은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결과서만 있으면 라오스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laokorea.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