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라오스댄스팀 리더인 Mee(미)와 메신져를 통해 간단한 영어로 대화를 시작하고 

그녀에게 내가 생각한 라오스 일에 대해 설명을 했다,

참고로 그녀는 영어를 아주조금 알고 베트남어를 배우는중이다,

춤을 추는 친구라서 내가 하고 싶은 사업을 잘 이해하는 편이었다,

그녀에게 나와 일할 수 있는 라오스 모델 섭외를 부탁하고 나는 매일 라오스 시장조사를 위해 비엔티안 구석구석을 찿아 다녔다,

라오스 비엔티안은 상당히 좁다, 인구가 68만정도이니, 서울의 국회의원 3명 선거를 하는 지역구라 보면 될 것이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빠뚜싸이,탓루왕,야시장,아침시장(딸랏싸오)등이 모두 가까운 거리에 있다,나는 4곳중 2곳의 시장을 자주 다녔다.

라오스의 시장은 잘 발달되어 있었다. 대중교통 수단이 부족해서인지 동내마다 시장이 있었고 시장에는 먹거리로 가득차있다.

최빈국에 지정된 아프리카와는 사뭇 다르고 그나라들과 비교하면 이곳은 천국이었다.  

[ 딸랏싸오-아침시장]

딸랏싸오 근처에는 라오스에서 가장큰 백화점인 Vientiane Center가 자리잡고 있고, 그곳 1층 중앙 로비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매번 진행된다,

나는 아침시장을 찿아가 시장조사를 하다가 더위에 지치면 비엔티안 센터를 찿아가 시원한 피서를 즐기고, 상품 프로모션을 하는 이벤트를 자주 보게된다,

그러던 중 처음으로 아 예쁜여자다 태국모델들인가?

상품 프로모션 행사장에서 나는 라오스 모델들을 처음 접하게 된다.

와우 라오스에도 이런미인이 있다니 하고 깜짝놀랬다. 

나는 태국 모델인줄알고 사진 몇장을 찍고 관심을 두지않았다,

설마 라오스여자 일까? 같이 나온 동료 모델도 예뻤다,

그녀들은 내가 카메라를 향하면 환하게 웃어주었고,의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즈를 취해주는 느낌이었다.

얼마 않되는 시간이었지만 나는 라오스에도 저런 미인들이 있네, 설마 태국 애들이겠지 하고 큰 관심을 두지않 았다. 

사무실로돌아와 라오스 직원에게 사진을 보여주며 그녀들으 누구인지 묻게되고 사무실직원의 입에서 감탄사와 함께 "미스라오" 라는 소리가 나왔다,.

이 친구가 미스라오 [내기억으로 그녀는 2014년이라 한듯하다] 였다. 나머지 한 친구는 가수이자 MC를 보는 라오스 연예인 였다.

아마도 내가 이 두여자의 사진을 찍게된것 은 행운인듯 하다.

나는 그후 라오스 시장조사를 하는 방법을 달리 강구하게 되고 가능한 많은 라오스살마을 만나 그들의 생활을 먼저 파악해야겠다고 결심한다.

회사에온 나는 그들을 골라서 약간의 리사이징을 거쳐 나는 사진 몇장을 내 페이스북에 올렸고, 내 페이스북에는 많은 라오스 사람들이 좋아요 를 눌러 주었다,

[라오스 국민들과 페이스북의 밀접한 생활 관계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해야 할 정도로 할 이야기가 많다.]

"좋아요"를 누루고 나가는 라오스 사람들을 보며내가 머릿속에 그려논 사업이 어쩌면 빨리 진행 될 수도 있다는 생각과 새로운 사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