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부산 '부산-비엔티안' 노선 운항 재개  

그동안 라오스 노선 직항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던 한국 저가항공사 에어부산 항공이 2023년 1월 19일부터 3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라오스 노선 직항 항공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에어부산의 라오스 노선 운항 재개는 항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여행사가 패키지여행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에어부산 항공기를 임대해 운항하는 전세기라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 여행자가 에어부산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라오스 노선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구매하기는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에어부산 홈페이지 운항 일정 안내
에어부산 홈페이지 안내

 

에어부산 항공이 '부산-비엔티안' 노선 항공편 운항을 재개한다고 해서 에어부산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아직까지 동남아 지역에 비엔티안은 목적지로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라오스 노선 국제선 운항이 중단되었을 때도 일부 여행사나 개인이 한국 저가항공사 항공기를 임대해 운항을 했었는데요, 이번 에어부산 항공사의 라오스 노선 운항 재개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라오스 직항 항공편 정규 운항 상황 

2022년 12월 기준 인천공항과 라오스 비엔티안 공항을 연결하는 직항 항공편은 라오스 국적기 라오항공과 한국 저가 항공사 진에어 항공 2개 사가 매일 1회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전 라오스 노선 항공편을 정기 운항했던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부산'은 아직까지 정기운항을 하지않고 비정기로 임대 전세기만 가끔 운항을 하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자유여행이나 사업 목적으로 라오스를 방문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라오스 노선 항공편 운항 일정과 티켓 예약 가능(임대 전세기) 여부를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에어부산 항공기 하늘을 나는 모습에어부산 항공사 항공기 사진
(사진출처 :에어부산)

 

라오스 입국 필수 서류 

2022년 5월 라오스 코로나  방역 수칙이 완화되면서 그동안 금지되었된 외국인의 일반 방문과 여행 목적의 라오스 입국이 전면 허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라오스 입국을 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백신 증명서' 또는 '신속 항원 검사 결과서'를 소지해야 합니다.(만 12세 이하 입국 서류 불필요)

 

라오스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의 경우 입국 시 코로나 관련 서류 제출을 폐지했지만 라오스는 아직도 코로나 음성 확인을 입국 필수 요건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라오스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상황과 혼돈하지 마시고 꼭 코로나 관련 서류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한국인의 경우 코로나 관련 서류만 소지하면 무비자 입국 및 30일 체류가 가능하고,  체류기간 연장이 필요할 경우 기간 연장도 가능합니다.

 

 

라오스 생생 정보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     

코로나 사태로 라오스 여행(입국)이 중단된 2년 동안 라오스에서도 크고 작은 변화가 많이 일어났습니다.  라오스 환율은 2배로 올랐고 물가 또한 많이 오르는 등 예전과 상황이 많이 변했습니다.

 

또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문을 닫은 호텔과 식당 등도 많아 2년전 정보를 가지고 여행을 하다가 어려움이 발생했다는 현지 뉴스도 종종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라오스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은 가급적 생생한 현지 정보를 다시 한번 체크하시고 여행 코스나 일정을 수립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2022.07.26 - [라오스마을/여행정보] - 라오스 여행 준비 편하게 하는 2가지 방법

 

라오스 여행 준비 편하게 하는 2가지 방법

라오스 여행 재개 2022년 5월 9일 라오스 입국 규제가 완화되어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나 출국 48시간 전 받은 코로나 신속 항원 검사 결과서만 있으면 라오스 여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laokorea.tistory.com

라오스 생생 정보는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