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오스 여행 준비하기 좋은 온라인 카페  

라오스 여행 하기 좋은 시기가 이제 한 달도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라오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라오스 날씨가 한국의 가을과 비슷한 건기입니다. 

 

라오스 날씨는 건기와 우기로 나누어지고 건기는 11월~2월이고, 3월~5월은 건기와 우기 사이로 한낮 기온이 40도까지 올라가는 여름 그리고 6월~10월은 비가 많이 오는 우기입니다.

 

라오스 여행 명소 - 비엔티안 빠뚜싸이
라오스 비엔티안 빠뚜싸이

 

라오스 입국 절차 간소화 

라오스 정부는 2022년 12월 26일 입국 관련 코로나 방역 수칙을 완화하고 그동안 의무적으로 제출(소지) 해야 했던 코로나 관련 서류 제출 규정을 폐지했습니다.

 

따라서 한국인 여행자의 경우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인 여권만 있으면 무비자 입국은 물론 30일(1차) 간 체류가 가능하고 라오스 입국 시 공항에서 도착비자를 받거나 주변국을 다녀오는 비자런(비자클리어)을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장기 라오스 여행은 물론 체류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라오스 여행 시 도착비자가 필요한 분은 비엔티안 국제공항에서 신청하면 되고, 소요비용은 40달러이며 사진이 없을 경우 2달러 정도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도착비자를 받게 되면 라오스 내 이민국에서 2회(1회 30일) 비자 연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라오스 정규 항공편 운항 상황    

라오스 여행 절차는 간소화되었지만 라오스 노선 항공편 운항은 아직 정상화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라오스 국적기 라오항공과 진에어, 티웨이 등 일부 한국 저가항공사가 직항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지만 코로나 사태 이전에 비해 가격은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2022.12.21 - [라오스마을/여행정보] - 에어부산 라오스 항공편 '부산-비엔티안' 운항 재개

 

에어부산 라오스 항공편 '부산-비엔티안' 운항 재개

에어부산 '부산-비엔티안' 노선 운항 재개 그동안 라오스 노선 직항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던 한국 저가항공사 에어부산 항공이 2023년 1월 19일부터 3월 2일까지 한시적으로 라오스 노선 직항 항공

laokorea.tistory.com

그동안 라오스 노선 직항 항공편 운항은 라오스 라오항공, 진에어,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5개 항공사가 정규운항을 했지만 지금은 일부 항공사만 정규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규운항을 하고 있는 진에어 등 한국 저가항공사의 경우 이번 라오스 여행 성수기(11월~2월)가 끝나면 정규운항을 중단할 것으로 보여 라오스 항공편 이용은 원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오스 물가, 환율 등 여행정보 확인하기   

라오스 여행을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이용해 오시는 분들은 전담 가이드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시 어려움은 없겠지만 자유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현지에서 이런저런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라오스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환율, 물가, 교통편, 숙소 등 궁금한 점이 많으실 텐데요. 네이버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를 방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라오스 한인 교민 카페는 2018년 개설된 라오스 관련 커뮤니티 카페로 2023년 2월 기준 약 15,00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한 라오스 최고의 커뮤니티 카페입니다. 

 

라오스 여행 정보는 물론 투자, 창업, 생활 정보 등 라오스 관련 정보가 매일 공유되고 있어 라오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유용한 카페 입니다.

 

꼭 필요한 정보가 없다라도 라오스 여행 시 돌발 사태나 위급 상황 발생 시 비상 연락망 확보차원에서라도 꼭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afe.naver.com/krlaos

 

라오스 한인 교민카페ㅣ여행/사업/생활 정보 : 네이버 카페

➰라오스 대표 커뮤니티 카페➰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ㅣ여행,골프,날씨,환율,항공,호텔,물가 정보

cafe.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