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오스 여행]비엔티안 라오스 국립대학교 학생들의 라오스 음식 축제

라오스 수도인 비엔티안에는 라오스 최고의 대학인 라오스 국립대학교가 있다.

학생수가 33,000명 이나 되는 큰 학교이고 라오스 최고이 대학으로 대우받고 있다.

한국회사의 라오스 법인의 사무실과 한국상품 전문 매장을 오픈한 지역이 라오스 국립대학교 근처여서 나는 시간이 날때마다

라오스 국립대 캠퍼스를 방문게 되었다,

그리고 라오스 국립대에는 한국어과가 개설 되어있어  라오스어 통역이나 한국어가 가능한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위해서이다.

라오스 여행자들이 라오스 국립대학을 방문하면 가장 눈에 띠는 것이  대학생들이 아직도 교복을 입고 다닌다는 것이다.

나중에 라오스 모델, 가수, K-pop 커버댄서들을 만나고 보니 열명중 여덟명은 모두 라오스국립대학교 졸업생이거나 재학생 이었다.

내가 처음 같이 일을 하게된 미스라오스 출신의 라오스 모델"티다" 도 라오스 국립대학교 출신이다. 

라오스에서 대학 졸업자 직원을 채용 하다보면 거의 대부분 이력서에 라오스 국립대 출신이라고 되어있을 정도다.

그만큼 라오스에서는 라오스 국립대학교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나는 라오스 여행을 오는 한국 젊은이들에게 라오스 여행을 오면 꼭 한번  라오스 국립대학교를 들러 보라고 권하고 싶다,

 나에게 라오스 모델 "티다"를 소개 해준  라오스 커버댄스팀 리더 "mee" 또한 라오스 국립대학교 학생이다.

그는 나에게 자기가 다니는 경영학과에서 작은 이벤트를 한다며 대학 캠퍼스에서 벌어지는 "라오스 음식" 축제에 나를 초대했다.   

▲ 일주일간 열린 라오스 국립대학교 학생들의 라오스 음식 먹거리 장터 이벤트.

학생들의 행사는 일주일간 계속되었고 학과 교수님들은 학생들의 이벤트 진행 상황을 체크해가며 채점을 하는 모습을 보았다.

아마도 축제가 수업의 연장으로 성적에 반응되는듯 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라오스 대학 축제 현장에는 술이 없다는 것이다.

나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행사를 찍어 전해주었고 1주일간 그들과 함께하며 라오스 대학의 교수님들과도 친분을 맺게되며

라오스에서 살아가기 위한  방편을 하나 하나 넓혀나가는 중이다. 

* 영상에 사용한 음악은  한국 "로드보이즈" 의 노래를 사용했다 

  로드보이즈 팀들과  사진으로 엮어진 인연이 있어 그들의 노래를 라오스에 소개하고 싶었다.

  그러나 얼마전 한국에 돌아와 뉴스를 보니 "로드보이즈"는 해체되고 다른팀으로 재편되었다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