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지털 관광주민증 국내여행 할인 혜택 풍성 

국내 여행 계획 중 여행 경비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광 주민증은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고 우선 11개 지역에서 국내 여행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여행 전용 모바일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발급하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입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을 발급받게 되면 QR코드를 활용해 관광지 입장권을 포함해 숙박, 음식, 체험 등 각종  편의 시설과 체험프로그램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발급 방법과 이용 방법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본인인증을 거치면 됩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 발급은 무료이며, 발급받은 디지털 관광 주민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 주민증은 아래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관광주민증-발급절차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절차

 QR코드를 생성한 후, 해당 QR코드를 관광지 입장권 판매대나 숙박업소, 음식점, 체험업체 등에서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혜택은 각 관광지, 업체별로 다르므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신청하기

 

마이페이지 My 관광주민증 신청 | 대한민국 구석구석

이제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만들어 볼까요? 디지털 관광주민을 신청하고 싶은 지자체를 선택해주세요. ※ 중복으로 선택이 가능해요.

stage.visitkorea.or.kr

관광주민증 할인혜택 제공 지역 

 현재 전국 11개( 강원평창, 충북옥천, 부산영도, 인천강화, 강원정선, 충북단양, 충남태안, 전북고창, 전남신안, 경북고령, 경남거창)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원 평창군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30% 할인
▲충북 옥천군 전통문화체험관 숙박 30% 할인
▲부산 영도구 소재 4개 호텔 최대 20% 할인
▲인천 강화군 엘리야 리조트 주중 숙박 10% 할인
▲강원 정선군 하이원 리조트 워터파크·스키렌탈·곤돌라 30~50% 할인
▲충북 단양군 다누리 아쿠아리움 주중 50% 할인
▲전북 고창군 석정온천휴스파 25% 할인
▲전남 신안군 엘도라도 리조트 20~60% 할인
▲경북 고령군 대가야 생활촌 입장료 50%  할인 
▲경남 거창군 관광택시 연간 1회 무료.

미리 발급받지 않더라도  11개 지역을 방문한 후 할인 혜택을 주는 시설과 업체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로드하여 회원가입 후 디지털 관광주민증과 할인증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국내여행을 하는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사용가능 지역이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