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2023년엔 꼭 신청하세요.

코로나 사태로 중단되었던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이 2023년 재개되었습니다."근로자휴가비지원사업"은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과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기업이 직장인(근로자)의 국내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부는 지난 1월  9만명 모집을 목표로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했는데요. 목표치를 훨씬 넘는 사람들이 신청을 하면서 조기 마감 되었습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하지만 문화 체육 관광부는 국민들의 참여 의지가 높은 것을 판단하고 침체된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을 추가 편성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대상자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3년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3 근로자 휴가비 지원 사업 대상자와 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참여 대상 및 방법 

2023 근로자 휴가비 지원 대상은 1차 모집과 동일하게 중소기업, 비영리 민간단체. 사회 복지 시설의 노동자와 소상공인이 포함됩니다.    

 

참여신청은  5월 31일까지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무 중인 회사가 사업 참여 대상 기업인지, 자격이 있는 소상공인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참여기업들에게는 참여증서와 각종 정부인증 기업 선정 시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실정으로 인정할 예정이고,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사업 기업혜택 안내

 

근로자 휴가비 지원 사업 방식    

+ 지원내용 : 지원사업 참여기업체가 참가 근로자 1인당 30만원을 해당 기관에 입금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적립금으로 지원

 

+ 부담 비용 : 참여 기업 10만원, 참가 근로자 20만원 부담 

 

+ 휴가비 적립금 사용 안내: 휴가샵 전용 온라인 몰에서  참여 근로자만 사용가능(국내여행 상품 구입)

반응형

+ Recent posts